제가 몇달 얼마 전에 지로용지로
자동차세가 나왔던 기억이 나네요. 대략 10만원 가량의 금액이었는데
바로 다음날 은행가서 내기로 마음먹고 공과금 내는 기계에다가 용지를 넣었더니
자꾸만 다시 내뱉습니다. 그래서 창구 직원에게 가서 여쭤봤더니 그건 지방세에 속하는 거라서
일단 스크린에서 지방세납부를 누르면 된다고 하더군요 ㅋㅋㅋ



그런데 인터넷으로도 자동차세금 납부가 가능합니다.
저도 직접 납부한 이후에 알게된 사실인데 다음번에는 인터넷으로
지불해봐야겠습니다.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포털사이에 위택스라고 검색하시면
바로가기가 나옵니다.



이 곳에서 조회라든지
납부를 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한 항목들이 꽤 있습니다.
아이디가 없으시다면 하나 만들어두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하지만 실질적인 로그인은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합니다.



아무튼 위택스 메인 페이지에서
상단에 메뉴들을 보시면 (인터넷신고 납부) 항목이 있습니다.
그 하위 메뉴인 (전자조회) 항목으로 들어가주세요.



조회 기간 및 관할지,
주민번호 및 세목구분 등에 대하여 지정해주세요.
범위를 좁히기 싫으시면 그냥 기간도 넓게 잡아주시고 관할지나 세목과 같은 항목도
(전체)로 해주시면 됩니다. 옵션사항 설정을 완료했으면 (검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저는 현재 자동차세금 납부 항목이 없어서
검색결과에 자료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내야할 세금이 있는 분들은
목록이 나올겁니다. 여러 항목이 나오면 납부할 부분을 선택하신 후 (선택납부)
단추를 눌러서 지불해주시면 되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