딕펑스 뜻에 대해 알아보자

오늘은 슈퍼스타k 관련 글을 작성해볼게요.
현재도 방송을 하고있는 슈스케5에 대한 이야기가 아니라
저번시즌에서 준우승을 한 딕펑스 뜻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비록 우승은 아니지만 본선에 올라 2위를 한 것 만으로도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많이 사랑해주시는 분들도 많구요 ㅋㅋ




딕펑스 뜻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기 전에
먼저 이 그룹에 대해 조금 알고 넘어가볼까요?
딕펑스는 보컬인 김태현과 드럼을 맡은 박가람, 피아노의 김현우,
베이스를 맡은 김재흥 이렇게 네명으로 구성된 밴드 그룹이며 작년 2012년도
엠넷에서 진행하는 대국민 오디션 프로그램인 슈퍼스타k4에서 준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슈스케4 시작 년도는 2012년인데, 멤버 결성 년도는 2006년 그리고 데뷔년도는 2010년으로
나오는걸보니 이전부터 가수활동을 하고있었나보네요.



그럼 딕펑스 뜻은 무엇일까요?
그걸 알기 위해서는 일단 영어로 어떻게 쓰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DICKPUNKS" 라고 표기하네요. 여기서 DICK의 의미를 알아보면 녀석, 놈 또는
남자의 중요한 부분 정도로 해석이 됩니다. punk는 빵꾸났을 때의 그 뜻이 아니라
펑키한 음악 할 때 그 펑크입니다. 그럼 "녀석들의 펑키한 음악" 정도로 해석해야될까요?



하지만 딕이라는 의미가 방송에서 이야기하기가 좀 민망해서
방송용에서 이야기한 것은 짐캐리 주연의 "뻔뻔한 딕 엔 제인" 이라는 영화에서
짐캐리가 좋아서 딕, 그리고 펑크만 사용하기에는 발음이 너무 강렬해서 s를 붙임으로써
발음을 부드럽게 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딕펑스 뜻 진짜 의미는 제가 처음에 해석했던 것과 유사합니다.
남자를 상징하는 딕, 그리고 펑키한 음악의 펑크, 여기에 s는 그룹의 멤버가
4명으로 복수형을 나타내어 딕펑스가 되었다고 합니다.



방송에서 진짜 의미를 이야기해도
그다지 문제될 것은 없다고 생각하는데요, 딕의 의미를 남자의 중요부위가 아닌
거친 남자, 녀석 등으로 해석해서 이야기를 해주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이제 딕펑스 뜻 제대로 아시겠죠? 생각보다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제가 여러군데에서 그 의미를 찾아보고 작성해봅니다 ㅋ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