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서는 전자서명법에 의하여 그 법률 효력이 인정되는 사이버 전자 신분증입니다. 하나은행 인증센터 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신규 및 재발급, 갱신, 복사, 관리, 폐기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하나은행의 전자서명 인증서비스인 하나인증서에 대한 안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나인증서는 복잡한 암호대신 간편비밀번호나 생체인증 등을 사용하며, 인증서를 휴대폰의 안전한 영역에 저장하여 인증서 복제 및 도난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자서명법에 따른 전자서명인증업무 운영기준 준수여부를 인정받은 안전한 서비스라고 하네요.




이용가능 고객은 개인이고, 이용채널은 하나은행의 하나원큐 및 외부기관입니다. 하나인증서 전자서명 인증업무 준칙은 하나은행이 발급하는 인증서의 발급과 이용 등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 및 하나은행 전자서명 인증업무 관련 당사의 의무와 책임을 규정한 것으로 전자서명 관련 법규를 준수합니다.

 

하나은행 인증서의 특징은 네가지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첫번째, 본인명의 휴대폰의 안전한 영역에 저장하여 복제나 도난을 방지합니다. 두번째, 하나은행의 금융 및 보안서비스 제공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제공되는 인증서입니다.




세번째, 복잡한 암호대신 얼굴인증, 간편비밀번호, 페이스아이디, 지문으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번째, 로그인이나 전자서명 또는 비대면인증이 필요한 다양한 업무에 활용이 가능합니다.

 

다음은 서비스 이용시 주의사항을 보겠습니다. 인증서 암호는 포털사이트 등 다른곳에서 이용하는 비밀번호와 다르게 설정해야 안전하며, 다른사람이 알기쉬운 번호는 사용하지 마시고, 금융회사 직원 등 타인에게 알려주지 마세요.

 

인증서가 도난/분실된 경우 즉시 폐기신청을 해주시고, 타인명의로 부정발급하거나 불법적으로 양도 및 대여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전자서명법에 따라 금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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