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제품을 새로 구입하면 해당 제조사에서 폐전자제품을 수거해가는데요, 신제품을 구입하지 않았음에도 폐전자제품을 버리고자 할 경우에는 E순환거버넌스를 통하여 가전제품 무료수거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모바일, 콜센터 등으로 배출신청하시면 예약한 날짜에 전문 수거매니저가 집안까지 방문하여 안전하게 수거 합니다. 콜센터 이용시 1599-0903번(평일 09시~18시), 인터넷/모바일 이용시 해당 사이트(폐가전 방문수거 배출예약시스템 (15990903.or.kr))에 접속해주세요.

 

폐가전 무상방문 수거란 별도의 가입없이, 수수료 없이, 지정된 장소까지 운반하지 않아도 수거 기사가 직접 가정을 방문하여 무거운 폐가전제품을 수거해가는 서비스입니다.




환경부, 지자체, 전자제품 생산자는 국민이 보다 손쉽게 예약 한번으로 폐가전제품을 배출할 수 있도록 새로운 수거 체계를 구축했습니다. 폐가전 위수탁처리계약을 통하여 고객으로부터 배출정보가 수집되면 무상방문수거가 가능하며, 운영 프로세스는 아래 그림을 참고하세요.

 

폐가전제품 배출 수수료 면제로 국민 부담을 덜어드리고 있으며, 폐가전제품의 불법적인 처리를 사전에 차단하여 온실가스 감축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폐냉장고와 에어컨에 함유되어 있는 냉매는 적정한 방법으로 처리되지 않고 대기로 방출되면 지구온난화에 큰 악영향을 끼치는데요, 이를 친환경적으로 회수함으로써 온실가스 절감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폐가전 무상방문수거를 통하여 수거된 폐가전제품은 친환경적으로 처리됩니다.

 

무상방문수거 접수 절차는 배출예약 접수 > 개인정보 동의 > 배출정보 예약 > 신청완료 확인 > 폐가전 수거 순입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느끼신 칭찬, 불만개선, 건의사항 등은 고객의 소리를 통하여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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