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24 누리집(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용안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비자24에서는 정부/공공/민간 기관에 분산되어 있는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피해구제기관에 대한 종합신청창구를 마련함으로써, 소비생활 중 발생할 수 있는 피해에 대한 예방과 함께 실제 피해가 발생하더라도 이를 쉽게 구제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용안내는 세가지로 구분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각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상품안전정보




 

상품(물품/용역)에 대한 기본정보, 부가정보, 사업자정보 등을 함께 조회할 수 있습니다.

 

해당상품에 대한 리콜상태와 인증상태가 추가정보로 표시되며, 상품을 나의 관심상품으로 등록하면 향후 해당 상품에 대한 리콜이 시행되는 경우 문자서비스 및 소비자24앱으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품정보(물품/용역), 리콜정보, 인증정보, 상품이력제에 대한 정보제공범위는 위의 표를 참고하세요.

 

2. 상담 및 피해구제/분쟁조정




 

온라인상담과 피해구제 및 분쟁조정 신청절차를 종합한 통합상담신청 서비스를 제공하며, 소비자 피해예방을 위한 각종 시례를 분류별 및 유형별로 제공합니다.

 

피해예방, 통합상담신청, 피해구제/분쟁조정 관련사례에 대한 제공정보는 위의 표를 참고하세요.

 

3. 소비자정보




 

상품비교정보(비교공감/일반비교정보/소비자톡톡), 소비자교육, 가격정보 등의 소비자에게 유용한 상품정보를 제공합니다. 비교공감은 한국형 컨슈머리포트로 소비자 피해예방을 위한 각종 사례를 분류별 및 유형별로 제공합니다.

 

상품비교정보, 소비자교육, 가격정보 및 금융/보험/의료/연계기관에 대한 제공정보는 위의 표를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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