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PCO 사이버지점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전기세 자동이체 납부하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 상단에 있는 [조회/납부] 메뉴를 선택하고 [요금납부] 카테고리에서 [자동납부] 항목으로 들어가시면 되는데요, 혹시라도 자동납부를 원하신다면 잘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한전 사이버지점에서 공동인증서로 신청하거나, 한전 고객센터 전화번호 123번으로 연락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전지점 또는 금융기관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구비서류는 전기요금청구서, 예금통장, 거래용인감, 신분증이며 자동납부 취급기관은 다음과 같습니다.




은행계좌 자동납부는 은행, 새마을금고, 신용협동조합, 우체국, 농협, 수협 등입니다. 신용카드 자동납부는 신한, 삼성, 비씨, 국민, 롯데, 현대, 수협, 농협, 광주, 전북, 하나 등입니다. 증권계좌 자동납부는 유안타, KB, 미래에셋, 대우, 삼성, 한국투자, 우리투자, 하이투자, HMC투자, 키움, 대신, 한화, 하나대투, 에스케이, 신한금융투자, DB, 유진투자, 메리츠, NH농협, 부국, 신영 등입니다.

 

납기일에 자동이체 납부계좌에서 출금되고, 미납요금은 추가로 출금할 수 있습니다. 미납 전기요금 추가출금제도 대상은 자동납부 전 고객이고, 추가출금 횟수와 시기는 월 1회 및 정기 납기일로부터 약 10일 후입니다.




공휴일 등 금융기관 비영업일에 따라서 추가 출금일이 변동될 수 있으니 전기요금 청구서에 표시된 추가 출금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자동납부 추가 출금을 원하지 않을 경우에는 제외신청을 해주세요.

 

전기요금을 자동이체 할 경우 최대 500원 한도로 0.5% 할인혜택이 있으며, 신용카드 자동납부는 해당 혜택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자동이체 신규신청 직전 3개월 이상 미수요금이 있는경우 가입신청이 보류되고, 잔액부족 등의 사유로 연속 3회이상 출금이 안될경우 자동이체 납부처리가 보류되며, 미납요금 완납시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보류가 해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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