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지금까지 자동차를 대략 10년 정도 운행하고 있는데요, 그동안 긴급출동 서비스를 4 ~ 5회 정도 이용했었습니다. 대부분의 사유는 배터리 방전과 타이어 펑크였으며, 보통은 15분 ~ 20분 내로 기사님이 출동하셔서 수리를 완료해 주시더군요.

 

여러분들이 어떤 자동차보험에 가입을 했든, 긴급출동 또는 고장출동 특약은 가입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보험료가 발생하긴 하지만, 차량이 고장나거나 운행할 수 없는 상황에서 신속히 호출하여 조치를 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현대해상 공기압 및 타이어 펑크 수리/교체 서비스에 대한 안내를 드리고자 하는데요, 하이카 고장출동 서비스에 포함되어 있으며, 상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타이어 펑크 수리

 

피보험자동차 지면에 닿는 타이어트레드 부분(접지면)의 구멍이 뚫린 단순 펑크로 인하여 운행할 수 없는 경우, 펑크 1개 부위를 수리해 드리고 공기압을 맞춰 드립니다.

 

펑크타이어 1개를 초과하여 수리 시에는 추가비용이 발생하고, 야간이나 기상상황 등으로 인해 펑크위치를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렵거나 특수장비가 필요한 타이어는 수리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2. 타이어 교체

 

타이어 펑크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피보험자동차에 내장된 예비 타이어로 교체해 드립니다. 자동차 제작사에서 출고 당시의 휠이 아닌 경우로, 해당 휠의 교체장비를 보유하고 있지 않을 경우에는 서비스가 제한됩니다.

 

하이카서비스 특약 가입시 타이어 관련 수리 이외에도 배터리 방전 시 시동, 전기차 방전 시 응급지원, 잠금장치 해제, 비상급유, 긴급견인, 긴급구난, 휴즈교환, Road 차량진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용절차는 긴급상황 발생 > 대표콜센터 접수 > 하이카 전문 서비스요원 출동 > 고장출동서비스 제공 순입니다. 대표 콜센터 전화번호는 1588-5656번입니다.

 

서비스 제공 대상은 하이카서비스 특약 가입고객으로, 1년에 6회까지 제공됩니다. 또한, 보험기간 중 서비스를 모두 이용한 경우에는 하이카서비스 특약만 별도로 가입할 수 없습니다.

 

스마트폰으로도 접수할 수 있는데요, 현대해상 모바일 웹 접속 또는 앱 설치 후 고장출동서비스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현대해상 앱은 Android 6.0 이상 및 iOS 11.0 이상 버전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청각장애인/언어장애인을 위한 문자메시지 접수 및 안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며, 접수를 위한 전용 전화번호는 013-3366-5656번입니다.

 

<관련글>

https://brownmilk.tistory.com/1744

 

현대해상 보상팀 사고접수 절차 & 사고처리 요령

자동차 사고가 발생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사고라는 것이 예고하고 찾아오지 않기 때문에 미리 본인이 가입되어 있는 보험사 연락처 또는 연락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brownmilk.tistory.com

 


,